원래 궁성은 22랩입니다만 7월 15일 아이온에서 요새전을 위해 업데이트를 했는데 그게 광랩이였습니다.

최소 15랩이면 누구나 고랩이 될수 있는건데 이게 광랩에 돈도 주고 그러는건 좋았는데 더 이상 필드에 놀 곳이 없어지고 스킬 조합이 안되고 (차근 차근 배워서 익혀야 할 스킬들을 한번에 배우게 되니 뭐가 더 유용한지를 모르죠.)

랩은 37일이나 상점에서 파는 옷중 입을수 있는 옷은 33랩대이고 사냥터가 어디에 있는지 알수가 없으니 아이템 구하기도 쉽지 않고.. 그렇다고 저 장비로 어비스에 가자니 눕기만 할테고..;;

그래서 광랩한 첫날에는 비행퀘를 하고 (렉으로 인해 완료를 못 해서 길마가 해줬음) 상점에서 장비 사서 염색만 하고 말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오늘은 어비스에 가보았는데 퀘가 많이 있더군요. 전 지역 비행이 가능한 지역이나 역시 비행시간의 압박.. 마석을 박아도 64초입니다. (원래 비행 시간은 60초) 중간 중간 착지를 하거나 비행물약을 먹어야 하는데 이게 하급은 +12초, 중급은 24초 늘어나요. (어비스템은 모르겠네요.)

어차피 클베라 유저들의 편의는 둘째인가 봅니다.

지금 상태로 오픈을 한다면 유저수보다 적은 사냥터와 몹으로 일반 필드에서 1차로 고생 할 것이고 25레벨 이후 어비스에 진입을 한다고 해도 불만말 늘어날 것 같네요.

광랩으로 인해 득본것은 미리 어비스 구경을 할수 있다는 것과 건너뛴 단계의 퀘스트를 해볼수 있다는 점이 아닐까 싶네요. 미리 미리 위치 파악도 하고 선공몹이 레벨차로 인해 공격도 안하니 필으데서의 장점은 있을 듯..

그나저나 어비스를 가기는 했으니 용족의 드레드기온을 한번 보기는 해야할텐데 말이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