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점

1. 유튜브, 인터넷에서 본 리뷰들과 달리 상당히 조용합니다.

2. 노트북은 라이젠 아직 시기상조 아닐까 하며 사봤는데 예상보다 훌륭합니다.

3. 유튜브, 인터넷, 간략한 게임정도는 쾌적하게 진행됩니다.

4. DELL 자동 업데이트 기능이 있어서 드라이버를 이곳 저곳 찾아 다닐 필요가 없어요.

5. 스피커 최대 소리가 굉장히 큽니다. 거의 데스크탑용 스피커급이에요.

6. 스피커 음질이 상당히 깔끔합니다.

7. 이어폰 꼿았을때 DELL에서 시네마?모드 등 별도의 이퀄라이저?가 있어요.

8. 유튜브, 인터넷할때는 cpu 평균온도가 50도 미만입니다. 게임할때는 55~67도 사이구요.

9. 무게가 가볍지는 않은데 무겁지도 않아요. 출퇴근할때 버틸만 합니다.

단점

1. 모니터 색상이 아주 약간 뭔가 누렇습니다. 옛날 아몰레드 같은느낌? – 라데온에서 살짝 조정하니 괜찮아짐.

2. 삼성 M.2 2280 짜리가 있었으면 좋겠는데 아쉽게도 WD M.2 2230 SN530 이네요.

이가격에 이성능에 윈도우까지..

예상치 못한 성능과 가성비에감사합니다~~~~~~~~~~~~

이전 모델을 사용했던 분들이 액정 때문에 상당히 불만이던데, 이 모델은 오줌 액정도 아니고 아주 괜찮습니다.장치관리자 Display 정보에는 BOE0928 이라고 뜨네요.

신제품이라서 그런지 몰라도 아직 검색되는 정보는 없습니다.

배터리 만충 후 배터리 모드 상태 1시간 사용(영화 감상) 시 잔량은 90%로 확인되고, 프로그램 모두 종료 후 사용 가능 시간은 7시간 30분으로 확인됩니다.

PD충전은 삼성 TA800 충전기로 연결해 보았는데, 10분 정도 영화 감상 시에는 배터리 감소는 안 되었었습니다.

외관은 다른 분들이 후기 올리신 것처럼 상당히 심플하고 고급스러웠고, 전체적인 마감도 훌륭했으나,뒷 부분(윗 커버를 열면 숨겨지는 부분)이 꽤 날카롭게 마감되어 있어 그 부분은 베이지 않도록 조심해야 할 거 같습니다.

몇몇 Test를 해 보았는데, 컴 고수가 아니다보니 해석을 어떻게 해야할지는 잘 모르겠네요.기존 노트북 대비 별달리 눈에 띄는 단점은 안 보여서 괜찮을거라 생각됩니다.오래오래 잘 사용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