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방문수령으로 받아갔는데 오래 기다리지 않고 바로바로 포장되어있는거 주셔서 좋았네요. 구성품들도 나와있는대로 빠짐 없이 모두 주셨구요. 특히, 구성품 중 마우스 작동 잘 되구 충전 C타입 어댑터 모두 다 작동 잘 됩니다. MSOffice 4종류 모두 빠짐없이 설치되어있구요(최신 2016) 계정 로그인 후 바로바로 사용 가능해서 좋네요.

개인적으로 그림을 많이 그리는 만큼 펜을 보고 사게 되었는데 펜 느낌이나 필압은 엄청 좋습니다. 실용성으로 보았을 때 별도의 드로잉 타블렛을 사는 것보다 경제적,실용적으로 삼성 노트북 펜 사는게 나은거 같네요. 제가 개인적으로 자주 이용 할 듯한 태블릿으로 전환되는 기능이 의외로 많이 유용하고, 화면 터치가 된다는 점에서 마우스가 없을 때 정말정말 편하고 좋습니다. 뜯자마자 충전기 꽂아서 사용했는데 충전 어마어마 하게 빠릅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마음에 드는 부분이네요.

저는15인치를 사서 약간의 무게감이 있지만 대화면의 드로잉 패드라는 점을 감안하면 큰 부담은 안되고 언급이 많이 되는 발열 문제로는 약간 따뜻하게 달궈지는 정도네요. 전체적으로 보았을 때 상품의 상태와 구성품은 모두 깔끔하게 되어있어서 좋았구요, 노트북 펜 고유의 태블릿 전환 가능한 터치 스크린과 펜 모두 정말 정말 마음에 듭니다. 충전속도도 굉장히 빨라서 좋구요. 인터넷 주문이라서 걱정스러운 점이 많았는데, 상태확인하고 걱정이 싹 없어졌네요. 상태 아주좋은데 일반 오프라인 매장들보다 월등히 싸서 정말 잘 산거 같네요.

고심고심 끝에 사게 노트북 9 펜을 구매했습니다.(구성품은 엄청 심플합니다.)사실 저는 올웨이즈9 2018(NT900X5T-X58)와 결재 직전까지 갈등을 했는데요,노트북 성능은 거의 유사하지만 올웨이즈9이 몇가지 측면(그래픽카드, 각종포트 등)에서 살짝 위입니다.하지만 저는 몇가지 이유 때문에 펜을 사게 되었습니다.첫번째는 펜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저는 핸드폰도 노트5를 사용하고 있는데 펜을 정말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급한 메모 뿐만아니라 사진 및 캠쳐에 글씨 등을 표시 할 수도 있고 사용하기 매우 편리합니다.

또한, 노트북을 텐트모드(편의상 이렇게 부르겠습니다)로 사용시 태블릿 모드로 놓고 사용하면 펜으로 조작하기 매우 편리합니다.두번째는 화면은 접어 텐트모드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저는 일은 회사서 데스크탑으로 하고 노트북으로는 보통 집 혹은 카페 등에서 동영상, 신문 등을 보거나 간단한 웹서핑을 주로 합니다. 그래서 사실 저에게는 자판은 공간만 차지하고 필요 없는 경우가 많죠. 위 사진과 같이 동영상을 보면서 앞에 책 혹은 노트를 펴 놓을 수 있어 굉장히 편리합니다.

여기까지는 제가 펜을 구매한 이유고요~ 이제는 상품에 대해 간단히 몇자 적겠습니다.가격은 여기가 가장 괜찮았던거 같습니다. 쿠폰등 적용할것도 있고요.방문 수령하였는데, 절차도 간단하고 친절하셔서 가서 잘 받아왔습니다.제품도 양품인거 같습니다. 외관에 이상 없고 반나절 사용중인데 별다른 이상 못 찾겠네요구매 고민중이신 많은 분들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노트북이 필요하다고 생각이 들어서 고민을 하고 있던 중에 갤럭시노트 처럼 S펜을 사용할수있는 노트북이 있으면 좋을거 같아서 검색을 해보니 삼성에서 노트북PEN 시리즈를 내놓은게 있더라구요 마침 잘됐구나 이거다 싶어서 노트북PEN 시리즈중에 괜찮은 사양의 제품이 어떤것이 있나 찾아봤죠, 그러다가 이 제품이 무난한거 같아서 고르게 됐습니다 일단 8세대 CPU를 장착한점이 맘에 들었고, 13인치는 좀 작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이 제품은 15인치 화면이라 볼만 합니다. SSD장착이 기본이라서 부팅도 빠르고 하드 읽고 쓰는 속도도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일단 노트북에 S펜 끼우는곳이 있다보니 펜 분실 걱정 없이 언제나 쓸 수 있는점이 매력적인 제품인거 같아요

노트북을 정확히 반대쪽으로 접으면 태블릿이라고 착각이 들정도의 모양새가 완성이 되는데 쫌 신박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터치에 중점을 둔 노트북?이라고 생각했지만 키보드나 터치패드도 쓰기가 편리했구요 어두운곳에서도 키보드 백라이트 기능이 있어서 보기 편하더라구요 노트북PEN 의 아쉬운 점으로는 배터리 사용시간인데 삼성노트북9 ALWAYS 처럼 보조 배터리를 이용하여 충전할 수 있기때문에 어느정도 커버가 가능할것 같더라구요~~~~ 마지막으로 무료 퀵배송으로 물건을 받아 볼수 있어서 파손 걱정 없이 노트북을 수령한점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태블릿느낌으로 터치하면서도 쓸 수 있고 일반 노트북처럼 사용할 수도 있기때문에 이런 물건이 필요했던 분께는 좋은 선택일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