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사용전입니다. 시간이 부족해서 개봉만 해서 보고 셋팅을 아직 못해봤네요. 특별히 별 문제만 없으면 잘 사용할거 같습니다. 초창기부터 공유기는 거의 아이피타임 써왔고. nas도 아이피타임 제품만 사용해봤습니다. 익숙해서 그런지 별 거부감 없이 구매했습니다. 사용 용도가 간단한 편이라서 크게 많은 기능을 사용하진 못하는데. 가끔 튕긴다던지 에러가 발생하긴 하더군요. 가격도 지금보다는 많이 저렴해지면 좋겠네요. 구매자 입장에서야 뭐. 낮은 가격을 찾는건 당연하지만. nas와 hdd 가격이 다운되면 좀 더 고사양으로 갈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별 문제없이 오래 잘 사용하고 싶네요. 많이파시고 수고하세요. 문제 있는 경우 잘 대응 부탁드려요.

배송 구매한 다음날 바로 왔네요.그리고 기존에 iptime nas4 를 중고로 사용중이었는데, 갑자기 먹통이 되서, 저장된 데이터 날릴까바 조마조마 하면서 iptime nas4 dual 로 구매했습니다. 하드는 4TB x 4개를 레이드 0 로 묶어서 썼는데 베이 순서를 그대로 옮겨주니까 하드 정보는 그대로 사용이 가능하네요.하드 구성 외에 다른 설정은 새로 해줘야합니다.아무튼 저장된 데이터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제품에 대한 마감은 만족하는데 제품의 기능은 많이 부족합니다.점보 프레임기능과 secure ftp 기능이 지원하지 않습니다.가정용으로는 사용 할 만 한데 사무실이나 업무용으로는 사용하고 싶지 않은 장비입니다.업무용으로 사용 해야 한다면 자작으로 사용 하거나 비싸더라도 다른 메이커 업체 제품을 사용 하는 편이 좋겠습니다.

통신사 공유기를 쓰고 있는데 처음 IP 잡고 설정하는 것이 메뉴얼이랑 달라서 어려웠는데 직접 응대해주셔서 무리없이 연결하고 잘쓰고 있습니다. 단지 제품이 좋다고 해서 잘 팔리는 건 아닌가 봐요. 단점이라면 팬소리가 쪼금 거슬리는 정도….이건 하드 문제일 수도 있구요..잘쓰고 있습니다.